테라와 (Tech. Life. Wine)

Wine

[와인추천] 달달한 스파클링 와인 '빌라 엠 로쏘 '(Villa M Rosso)

J9 2022. 2. 3. 23:50

J9입니다.

이번 설날에 가족들과 빌라엠(Villa M)을 마셨습니다. 몇해전부터 제가 와인을 명절마다 가지고 간 이후로 명절엔 자연스레 가족들과 와인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아빠가 엄마가 좋아하는 상큼하고 달달한 와인 빌라엠을 두병이나 준비하셨습니다. 

저희 엄마와 형은 탄닌이 있는 레드와인보단 당도와 스파클링이 있는 샴페인이나 모스카토다스티와 같은 와인을 좋아하여 제가 아버지께 빌라엠을 추천 드렸습니다. 

빌라엠은 사실 와인을 잘 모르는 젊은 세대에도 꽤 유명한 와인입니다. 빌라엠을 떠올리면 젊은 대학생 연인이 스파게티나 디저트를 먹으며 달달한 빌라엠과 함께 러블리한 분위기를 만들어가는 그런 와인으로 생각됩니다.

달콤한 스파클링 음료를 마시는 느낌으로 처음 접하는 사람도 거부감이 없고 5%의 알콜로 은근히 취하게 되는 그런 매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로 병 디자인도 예쁘고, 코르크를 사용하지 않아 손쉽게 딸 수 있는것도 나름 처음엔 장점인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빌라엠은 국내 판매 1위의 독보적인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비비노 평점도 4.0으로 평점이 높으며 역시 전세계 사람의 취향과 입맛은 비슷한가 봅니다.

@ 빌라엠 로쏘(레드)의 색

연한 장미빛의 색에 스파클링이 분위기를 더 스윗하게 만들어 줍니다. 분위기엔 로쏘가 더 훌륭하나 개인적으로는 모스카토 기반의 빌라엠 비앙코의 맛을 더 좋아합니다. 

 

@가격과 구매처

저희 아버지가 관악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24,000원에 구매 하셨습니다.
21,000원~28,000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 24,000원이면 평균 정도로 구매하신것 같습니다.

관악구에 사신다면 하나로마트보단 신대방역 세계주류아울렛에서 구매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크지 않은 작은곳이지만 그래도 좀 더 많은 할인과 다양한 주류를 볼 수 있습니다. 

@빌라엠 로쏘 정보 
분위기로 마시는 와인으로 정보는 간단히,
- 이탈리아 와인으로 브라케토 100%의 레드 와인
- 5% 알콜로 시원하게 마시면 좋음
- 국내 No1 스파클링 와인

@ 와인 총평

스파클링 음료인줄 알았지만 계속 마시면 취하는 와인,

very light , slight sparkly and medium sweet,

가격은 2만원대이지만 50만원 사시까이아보다 맛있어 하는 엄마,

저는 탄닌과 바디감이 있는 레드와인을 더 좋아합니다. 하지만 저희 가족이 좋아하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