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9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시작하며 기분 좋은 소식이 두개가 있었습니다.
오늘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고, 제가 작성한 서피스프로8 리뷰가 엠사모에서 베스트 리뷰로 선정되어 도킹스테이션2를 선물로 받게 되었습니다.
서피스프로8 구매 사전 예약 이벤트로 구매 후 베스트 리뷰로 선정이 되면 23만원의 도킹스테이션을 준다는 말에 상품 을 받고자 열심히 리뷰를 쓰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상품이란게 이렇게 무서운겁니다.
그리고 글을 쓰다보니 아이들과의 추억도 남기고 IT 분야의 지식을 넓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고, 또 방문자가 많으면 적은 돈이지만 돈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블로그를 취미 삼기로 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렇게 애드센스도 빨리 되고 리뷰 선물도 받게되니 블로그 시작을 잘했구나 싶습니다.
다만 요즘은 너무 바빠서 잠 잘 시간도 없는게 문제인것 같습니다. 시간을 어떻게 나눠써야 할지 고민입니다.
1. 애드센스
운이 좋게도 구글 알고리즘이 인정해줘서 한번에 통과하게 되었습니다. 구글 알고리즘이 저의 포스팅 품질? 이 나쁘지 않다고 인정해준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애드센스 신청하시는 분들에게 아래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애드센스 승인 일정
요즘은 애드센스 승인을 잘안해준다는 얘기에 살짝 걱정했는데 운이 좋게도 14일만에 한번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코드 누락 실수를 했는데 애드센스 신청하시는 분들은 HTML 코드 추가 잊지 마세요~
(방법은 인터넷에 너무 많아 제가 올리진 않겠습니다)
저도 애드센스 신청할때 구글링으로 승인 조건을 봤는데 절대적인 조건은 없고 많은 블로거들이 포스팅당 1000자이상, 매일 포스팅, 포스팅 최소 20개이상, 블로그 사용 1달이상 등 다양한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제 기준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블로그 활동 1달 미만
- 글 5개 신청 -> 글 12개로 승인
- 방문자 : 누적 957 / 일 평균 40~50 수준?
- 주제 3개 (기술,육아,와인) , 세부 카테고리 5개 , 빈 카테고리는 없음
제 생각엔 글의 개수나 방문자가 중요한게 아니라 글을 쓸 때 단순 정보 포워딩이 아닌 자신의 글을 쓰면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신청 시 최대 2주라고 나와있으니 글이 충분하지 않더라도 미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방문자
현재 일평균 40명정도네요. 글을 써보니 쓰고 싶은 글과 방문 유입이 많이 되는 글은 다른걸 느낍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유혹에 빠질것 같네요. 다만 저는 제가 쓰고 싶은 글을 먼저 쓰려고 합니다.
3년정도 생각하고 있는데 일평균 천명이 되는 그날이 빨리 왔으면 하네요.
@ 유입경로
티스토리가 역시나 네이버 검색이 안되니 다음으로 쏠리는것 같습니다. 다만 긍정적인 것은 구글 검색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글 인덱싱에 시간이 걸리는것 같네요.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만큼의 방문자는 절대 안나올것 같고, 구글을 기대해봐야겠습니다.
2. 서피스프로8 베스트리뷰
서피스프로8 리뷰를 신경써서 썼는데 엠사모 까페와 블로그에서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베스트리뷰로 선정되어 23만원의 선물도 받게 되었네요.
앞으론 IT뿐 아니라 다양한 제품의 사용 리뷰를 올릴 예정입니다. 제품 리뷰가 재미도 있고 조회수가 잘나와서요.ㅎ
선물로 받은 도킹스테이션2도 리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